피파넷 소식지

[우승자인터뷰] 제2회 피파넷 베스트리그 우승자 '전설의소림축구0'
  • 조회 :12717
  • 덧글 :37
  • 추천 :7

1. 간단한 본인 소개와 피파넷 베스트리그 우승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전설' 클럽의 부클럽장인 전설의소림축구입니다. 저희 클럽은 클럽시스템이 생길 때 같이 생긴 초대클럽입니다. '전설' 클럽 많이 사랑해 주세요 ^^. 처음으로 참가한 대회에서 우승한 것에 대해 너무나 기쁩니다! 대회중 저보다 잘하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운이 조금 따라줘서 좋은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2. 언제부터 피파온라인을 즐겨하시게 되었나요? 그리고 피파를 하게 된 동기가 있다면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축구를 취미로 해왔습니다. 때문에 게임도 축구게임인 피온1때부터 3까지 적당히, 그리고 꾸준히 해왔었습니다. 매번 엔진이 바뀔때마다 적응해야했고 피온3에서는 순위경기 등급때문에 '딱 전설까지만 찍자'라는 생각이 이 게임을 계속 할수 밖에 없었던 것 같습니다....ㅋ


3. 주로 사용하시는 메인 포메이션 / 전술 수치는 무엇입니까?


4. 위(3번) 포메이션/전술에 대한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글쓰기에 앞서 제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 역습 위주의 플레이하시는분께 한번 추천해드립니다. ) 엔진 업뎃 후 기존의 4백 체제로 게임을 하기엔 윙백들의 가출이 너무 심하여 역습위주의 플레이를했던 저에겐 잘 맞지않았습니다. 따라서 키큰3백에 공격형 윙백으로 수비와 역습 두가지 효과를 노렸습니다. 주공격으론 윙백들의 윙플레이와 중앙의 5명으로 공격합니다. 제 전술은 3가지를 씁니다. 수비, 보통, 총 공격. 상대방이 공격하거나 초반 탐색 땐 수비로 바꿉니다. 수비하다가 공격시엔 총 공격이나 보통으로 바꿔씁니다. (경기영상이 올라온다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이 포메의 장점은 '선제골만 넣으면 거의 이긴다' . '지지않는 경기를 할수있다.' 와 '상대방이 공격하기 힘들다'입니다. 친선전일땐 적어도 무승부는 할수있으며, 선제골을 넣는다면 수비위주로 운영할수있고, 상대방의 공격을 계속막다보면 상대방은 단조로운플레이를 할수밖에없고, 팀 대부분이 올라오기때문에 한번의 역습으로 득점하기 쉽습니다. 단점으로는 '후반에는 반드시 교체를 해야된다'와, 'C수비와 Q수비를 완벽히 할줄알아야한다' 그리고 '자주 전술 성향을 바꿔줘야한다'와'공격하기가 힘들다'입니다. 이포메의 특징은 역습입니다. 후반들어서는 공미와 중미, CF가 체력이 많이 떨어지기때문에,  55분쯤에는 교체를 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숫자를 계속 바꿔줘야되기때문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며, 하나하나 차근차근 만들어나가는 플레이에는 어울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5. 피파온라인3에서 꼭 추천해줄만한 선수와 그 선수의 장/단점은 무
엇인가요?

저는 현질을 거의 안했기때문에 전설팀을 꾸릴수는 없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시즌카선수를 써보았고 그중에서 두명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나머지 선수는 성향에 따라 아는대로 개인적으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1. 08E 2강이상의 파블류첸코

2. 10U. 5강이상의 파르판

파블류첸코의 장점은 큰키와 날렵하고 가벼운체감. 그렇다고 몸쌈도 거의 안밀리며, 속도가 빠릅니다. 헤딩도 잘따구요. 단점으론 가끔가다 침투를 잘 하지못하는거과 약발이 3이라는겁니다.

두번째로 파르판은 장점으론 몸쌈을 어느정도 버텨주며, 빠르며, 윙어, 스트라이커. 공미에 사용해도 잘 어울립니다. 단점으론 키가 조금 작아 헤딩은 잘 못땁니다. 후반 조커용으로 추천해드립니다.


6. 피파넷을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했던 점은?

피파넷을 하면서 이런'대회에 누구나 참여할수 있다'는것 과 '선수 능력치를 볼때 다른 어플보다 보기 편하다는것' 과 '여러가지 팁과정보를 빠르게 얻을수있다는것'입니다.


7. 피파온라인을 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장 큰 문제점은 이제는 유저 대부분이 전설팀을 꾸린다는겁니다. 돈을 많이 투자하면 꾸릴수있는 팀. 열심히 조각을 모아서 얻은분들이 많으시겠지만 그렇기때문에, 그런팀들을 상대할땐 아무래도 전력차가 많이 나, 게임을 할 때 쉽게 이길수 있는 게임을 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8. 마지막으로 피파넷 회원님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두가지정도 말씀 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첫째는,  회원님들께서 유명 선수들의 포메이션과 선수들을 그대로 따라서 피파를 하시기 전에 먼저, 자신에게 맞는 선수와 전술, 포메이션을 먼서 짜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두번째로,  저보다 잘하는 회원님들이 많이 계시지만 혹여, 게임을 잘 못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스쿱턴이나 여러가지 새로운 개인기를 시간들여 연습하시는것보다 C수비,Q수비를 우선적으로 연습하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글 읽어주시는라 수고하셨고, 감사합니다. 여러 의견을 제시해주시는 회원님들 덕분에 항상 좋은 정보들 많이 얻고 갑니다.^^


피파넷 소식지

덧글리스트

    덧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