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넷 소식지

[우승자인터뷰] 제1회 피파넷 베스트리그 우승자 '코스모스유'
  • 조회 :8316
  • 덧글 :41
  • 추천 :4

1. 간단한 본인 소개와 피파넷 베스트리그 초대 우승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2007년에 창단된 AS90min클럽(구공민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90minZ 라고 합니다. 사실 저는 게임을 잘하지 못하는 걸 인정하고 있는 30대 중반의 유부남 유저입니다. 유일한 취미생활로 하고 있는데 운이 좋아 이런 결과를 얻어서 매우 기쁩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무패우승이긴 하지만 선수 스쿼드가 좋고 운이 좋아서 상대한 분들께 죄송한 마음도 큽니다.
다시 한 번 매너겜 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 말씀 드립니다.

2. 언제부터 피파온라인을 즐겨하시게 되었나요? 그리고 피파를 하게 된 동기가 있다면요?
저는 실제로도 축구를 매우 좋아하고 케이리그 직관도 자주 가고 조기축구회도 직접 운영도 해 보고 했지만 게임으론 피파는 거의 해본적이 없는 위닝유저였습니다. 그러다 사회생활에 바빠서 게임을 거의 안하고 있었는데  피파온라인3가 출시되고 재밌다는 소문을 듣고 처음으로 접하게 되었고  꽤 재미가 있어서 오픈부터 지금까지 쭉 해 오고 있습니다.

3. 주로 사용하시는 메인 포메이션 / 전술 수치는 무엇입니까?



4. 위(3번) 포메이션/전술에 대한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전 기본적으로 손가락이 좋거나 게임을 잘하는 타입의 유저는 아닙니다. 그래도 살아 남기위해 ^^; 이전 엔진 부터 기본적으로 수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안정적으로 경기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위 포메이션의 장점은 우선 4114에 비해 중원이 두텁습니다. 중미2명과 수미1명에오버래핑한 풀백 2명 총 5명이 중원에서 패스 각을 여러각도로 만들어 줍니다. 패스 줄곳이 많으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3톱에 공격참여도가 3이고 수비참여도가 낮은 선수를 주로 쓰기 때문에
전방에서 3톱이 고정되어 역습에도 유용합니다. 또, 크로스 플레이 시에는 중미 2명이 1톱과 자리를 나눠 잡아서 헤더를 할 수 있는 선수가 반대 쪽 윙어까지 총 4명이 되게 됩니다. 확률적으로 유리해 집니다.
단점은 중원의 스테미너가 매우 중요합니다. 수미1명과 중미 2명이 전후방을 매우 심하게 왕복하기 때문에 후반전 70분 이후 교체는 거의 필수이며 중미 수미의 후보 선수도 더블스쿼드로 갖춰야 합니다. 또 하나는 전개 시 중원을 함께 전진하지 않고 전개를 급하게 할 시에는 투톱을 쓰는 포메이션에 비해 3톱이 간격이 넓어서 각자 고립되어 탈압박이나 공격찬스 연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피파온라인3에서 꼭 추천해줄만한 선수와 그 선수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실력보단 좋은 선수들로 덕을 많이 보기 때문에 비싼 좋은 선수보단 현실적으로 가성비 선수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자신있게 굴리트 비에이라를 대신해서도 로테를 돌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선수는 바로 월드베스트 마이콘 선수 입니다. 가격도 스케에 비해서 저렴하며 스탯을 보시면 풀백 수미 중미 공미 윙까지 소화 가능하며 이번 엔진에서도 여전히  중요한 하드웨어까지도 훌륭합니다. 실제로 피파온라인3 초창기 부터 더블보란치에 한축으로 자주 애용되기도 했구요. 꼭 하나쯤 유틸리티 플레이어로 보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점은 공격성향이 강하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는 이번엔진에서는 그 어떤 선수라도 AI에 의해 활동량이 커졌으므로 특별한 단점이라고 보이진 않습니다.
 
6. 피파넷을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했던 점은?
선수후기. 수수료 계산기. 나만의 팀 모두 유용합니다만, 무엇보다 축구와 피파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이 모여서 다양한 정보 공유를 하고 소통을 하는 점이 좋습니다. 운영진 분들도 주기적인 대회 개최도 해주시고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를 고민하시는 발전적인 모습도 좋습니다. 덧붙여 장신님 같은 여러분들이 열정적으로 정보 공유를 많이 해주셔서 어플이 살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7. 피파온라인을 하면서 아쉬운 점이 있다면?
역시 누구나 공감하고 있는 서버관리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서버관리는 비용투자로 상당부분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지금 천문학적인 단위로 수익을 올리고 있는 피파온라인에서 좀 더 과감한 투자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8. 마지막으로 피파넷 회원님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이 곳에서 다양한 연령대의 다양한 분들이 대부분 매너 좋게 소통하시는 모습 너무 좋습니다. 간혹 매너가 없으신 분도 있지만 소수의 그런분들 때문에 다수의 좋은 분들이 너무 감정 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분들은 그런 분대로 그런의미가 있지 않겠습니까?^^; 그냥 두죠 뭐~
그리고 저희 AS90min 클럽에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저희 클럽 카페에 오시면 보실 수 있지만  역사가 오래된 클럽이며
기타 프로게이머 분들의 클럽처럼 많진 않지만 어뷰징없이 꾸준하게 랭커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토크온으로 정기적인 회의 및 친목을 도모하고 있고 오프라인 만남도 자주하는게 특징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행복하시고 굴리트 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피파넷 소식지

덧글리스트

    덧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